RANDOM탭부터 시계방향으로 설명.
RANDOM
Mirror : 4번 레인을 기준으로 좌우 반전.
Random : 노트가 나오는 레인을 랜덤으로 섞어준다.
S-Random : 모든 노트를 무작위로 섞어준다. IIDX에서는 일정 박자 이상이 되면 보정이 있지만 LR2는 없음.
SCATTER : IIDX의 H-RANDOM과 동일한 역할. 16비트 이상의 연타가 나오지 않게 무작위로 섞어준다. 기록이 IR에 저장되지 않음.
CONVERGE : IIDX의 ALL-SCR 옵션과 동일하다. 노트를 스크래치로 옮긴 후, 남은 노트는 S-RAN. 기록이 IR에 저장되지 않음.
※ DP에서 CONVERGE 옵션을 걸면 2P 사이드 스크래치로 가야할 노트가 1번 레인으로 옮겨진다. 버그중 하나.
GAUGE
게이지 종류 |
PGREAT |
GREAT |
GOOD |
BAD |
POOR |
공POOR |
GROOVE |
t/n |
t/n |
(t/n)/2 |
-4.0% | -6.0% | -2.0% |
EASY |
(t/n)*1.2 |
(t/n)*1.2 |
((t/n)*1.2)/2 |
-3.2% | -4.8% | -1.6% |
▲ GROOVE계열 게이지. (t = 토탈값 , n = 전체 노트수)
HARD |
0.1% |
0.1% |
0.05% |
-6.0% | -10.0% | -2.0% |
▲ HARD 게이지의 경우. (토탈값에 대한 게이지 감소량 보정 있음. 게이지 30% 이하일 시 게이지 감소량이 원래의 60%가 됨.)
게이지 종류 |
PGREAT |
GREAT |
GOOD |
BAD |
POOR |
공POOR |
단위 게이지 |
0.1% |
0.1% |
0.05% |
-2.0% |
-3.0% |
-2.0% |
DEATH (HAZARD) | - |
- |
- |
-100.0% |
-100.0% |
- |
P-ATTACK |
0.1% |
-1.0% |
-100.0% |
-100.0% |
-100.0% |
-100.0% |
▲그외 게이지의 경우. (G-ATTACK은 불명이어서 제외.)
ASSIST
ASSIST 옵션은 AUTOSCR 옵션만 지원한다. 말 그대로 스크래치 오토. 기록이 IR에 저장되지 않음.
AUTOSCR 옵션과 CONVERGE 옵션을 같이 걸고 곡을 플레이하면 AUTOSCR 옵션이 자동으로 꺼진다.
HI-SPEED
하이스피드 옵션은 SETUP에서 설정한 마진값 대로 움직인다.
HI-SPEED FIX
노트가 일정한 속도로 내려오게 하는 옵션인데 기준 속도는 BPM 150이다. 변속이 없다면 노트가 BPM150의 스크롤로 내려온다는 것.
MINBPM : 최소 BPM을 기준으로 설정.
MAXBPM : 최대 BPM을 기준으로 설정.
AVERAGE : 평균값 (노트 기준인지 시간 기준인지는 불명.) BPM을 기준으로 설정.
CONSTANT : 변속 유무와 관계 없이 무조건 BPM 150 스크롤로 내려오게 설정. 기록이 IR에 저장되지 않음.
BATTLE
BATTLE : 말 그대로 2P와 배틀을 하는 옵션.
D-BATTLE : IIDX의 더블배틀과 동일. 스크오토는 자동으로 걸리니까 배치옵션만 걸어주면 됌.
※ D-BATTLE 옵션을 걸더라도 토탈값은 변함이 없어 GROOVE 계열 게이지 회복량이 절반이 되는 버그가 있다.
SP-to-DP : 해당 SP 패턴을 찢어서 DP 패턴으로 만들어 준다.
G-BATTLE : 가장 많이 쓰이는 옵션. 순위표에서 해당 스코어를 냈던 게이지, 배치를 그대로 가져와서 플레이 할 수 있다.
일단 플레이옵션에서 G-BATTLE을 켜 주고, 곡에서 4번키를 꾹 눌러주면,
이런 식으로 순위표가 나오는데, 여기서 원하는 사람에 두고 곡선택처럼 선택하면 플레이가 됨.
※가끔 리플레이가 깨지는 버그가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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